태양의 흑점을 관찰해온 인류의 역사

2021년 08월 19일 by 천체박사

    태양의 흑점을 관찰해온 인류의 역사 목차

오늘은 태양의 흑점을 관찰해온 인류의 역사를 짚어봅니다. 선점은 하얀 빛 아래 있는 샌디스크나 광권에 나타나는 검은 점입니다. 그림처럼 하얀 빛에 보이는 태양은 러닝 플레이트나 플레이트처럼 보이고, 플레이트에 나타나는 검은 점은 태양점입니다. 사실 검은 점은 수학적으로도 검은점도 아닙니다. 수학점수는 크지 않지만 검은 점은 보통 지구보다 큽니다.

태양흑점
태양흑점

흑점의 크기

작은 아이는 약 3살 정도 됩니다.지름은 600km, 아주 큰 검은 점의 50000km입니다. 해역은 가장 어두운 청어와 그것의 주위를 둘러싼 반월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사는 매우 어두워 보이지만 주변 밝기의 10% 정도가 보입니다. 장어의 어둠은 저온에 기인하고 저온은 볼록에 의한 열전달을 막는 강한 자기장에 기인합니다.

 

온도

장어의 온도는 약 3도정도 됩니다.700K, 그리고 자기장 강도는 2000가우스에서 4000가우스입니다. 지점은 통상 개발로부터 1주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하지만 아주 큰 검은 점 등은 수개월간 생존합니다. 그 흔적은 어디에도 없고 대부분은 태양계와 그림 1에서 보듯이 낮은 위도에서 나옵니다.

고해상도 영상 관찰은 검은 점이 다양한 세부 구조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푸른색 anse에는 많은 기본층이 있으며 종종 가벼운 다리가 있습니다. 하프앰프섹션은 또한 반증폭된 필라멘트와 반증폭된 곡물이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 상세한 구조는 강력한 자기장이 있는 환경에서 자석 공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아이크 알파 필터를 사용해 관찰되는 검은 점들의 층은 백색광으로 보이는 것과 다릅니다. 광구의 반달 밖에서 초기 청어를 볼 수 있는데 갑자기 더 밝은 청동 번개, 청동의 밝기와 속도 속에 감도는 청동 진동, 그리고 청동 반달에서 일어나는 청동 파동이 보입니다.

 

태양활동 현상

흑점은 태양 활동의 대표적인 현상입니다. 스팟과 주변은 활동적이므로 활동적인 지역으로 지정됩니다. 활성영역은 화염, 적색염분의 방출 및 주변 지구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코로나 질량의 방출과 같은 일출이 발생하는 영역을 의미합니다. 몇 년 동안의 태양 자석 지수는 늑대 태양 점수의 10배에 이르는 태양 점수 수치다. 

 

이 검은 평가는 약 11년마다 변화합니다. 이 흑점의 주기는 태양 사이클이라고 합니다. 태양 폭발은 검은 점이 있는 선로에 자주 발생하며 낮은 점이 있는 선로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태양 주기의 시작에는 주로 고지대에서는 검은 반점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할 가능성이 감소하고 태양 주기의 끝에는 대개 태양 주기의 끝점에 근접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모든 검은 반점의 외모가 완성되면 나비 그림이 됩니다. 이 나비자리 그래프는 태양역학에 관한 아주 중요한 관찰입니다.

 

흑점 관찰의 역사

동서부와 상관없이 사람들은 오랫동안 그들의 맨눈으로 검은 얼룩을 관찰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오래된 흑색 관측 결과는 28년에 중국에서 왔습니다. 한국의 삼국시대에는 검은 점이 있고 매우 뚜렷한 검은 점이 고려사 및 정보문학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1105번 도로에서 시작된 총 35개의 검은 점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자두, 달걀, 복숭아, 배 등의 크기에는 블랙 포인트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151년의 프로토콜에 의하면, 「태양에는 거위만큼의 잉여가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1370년 고려사 기록에 따르면 흑점의 출현은 왕의 축소에 의한 것으로 보입니다.

 

관찰의 변화

1610년 영국,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에서 망원경으로 검은 점을 최초로 관찰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갈릴레오의 흑점 관찰입니다. 갈릴레오는 망원경 관찰을 분석하여 태양의 중심이 태양을 둘러싸고 있는 천체가 아니라 태양의 표면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태양의 회전을 따라 움직이는 태양의 모습임을 보여주었다 1774년 알렉산더 윌슨은 검은 얼룩이 크레이터라고 폭로했고, 1851년 Samuel Henrich Swabe는 처음으로 검은 얼룩이 10년 주기로 변합니다고 발표했습니다.

 

1857년에 리처드 캐링턴은 높은 수준의 검은 점은 낮은 대기력의 검은 점보다 긴 회전 주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듬해에는 폭의 분포와 검은 점의 특징을 발표했습니다. 1892년 헤일리는 처음으로 흑점 아크왈파 모노크롬 광선을 촬영하기 위해 분광기를 개발했습니다. 이 광선이 자석인 줄 알았어요. 헤일은 1907년 '제만효과'를 이용해 강한 흑점 자기장임을 증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