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색거성이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가 목차
오늘의 주제는 적색거성이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가로 정했습니다 붉은 거인은 Hertzsprung Russell 다이어그램 또는 칼라 머그 다이어그램 위에 있으며 Yerkis 분광학에서는 K형 측광학적 등급입니다. 표면 온도는 태양보다 낮지만 그것의 큰 반경으로 인해 태양 빛보다 수백 배나 밝습니다. 좁은 의미에서 붉은색 거인은 핵으로 수소가 고갈되고 핵 주변의 껍질 가운데 수소가 융합하는 붉은색 거인자리(RGB) 끝에 속하는 별을 의미합니다.
에너지원
넓은 의미에서는 붉은거위 외에도 비대토틱거위나무(AGB), 수평지(HB), 붉은거위나무에 속하는 별들도 붉은거위나무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별의 에너지원은 내부 구조나 개발 전망과는 다른 수소 연소 또는 헬륨 연소이며 M자형 거인으로 관찰되기 때문입니다.
태양보다 0.3~8배 높은 질량을 가진 주인공은 붉은 거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 시퀀스의 핵으로 전체 수소가 소진되면 핵은 더 이상 핵반응을 일으키지 않고, 그로 인해 핵은 자신의 중력에 의해 위축됩니다. 이 과정에서 밀도와 압력이 증가하며 따라서 온도가 증가합니다.
발광력
노심 온도에 의해 노심 외부에 남겨진 수소는, 핵주변에 있는 껍질에 수소의 융합반응을 일으킵니다. 외부층이 확장되어 외부 대기의 반경이 크고 밀도가 훨씬 낮아집니다. 이는 별 표면 온도를 낮추고 발광력을 높여줍니다. 이것은 항성이 Hertz Jump-Russel의 붉은 거인의 길을 따라 계속 발전하는 단계입니다. 태양과 비슷한 질량을 가진 별은 핵으로 헬륨을 태우지 않으며, 이 단계에서 히드로겐 껍데기는 불타게 됩니다.
헬륨코어는 계속 수축하고 밀도와 온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결국 퇴화된 상태로 이어집니다. 감소한 상태의 헬륨코어 온도가 약 20도일 때 1억도에 이르면 헬륨 번개로 불리는 빠른 헬륨 연소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에너지를 생산함으로써 헬륨 코어는 줄어들고, 물통의 밀도와 온도는 떨어지고, 별은 수평 가지에 떨어집니다. 금속이 가장 풍부한 별은 수평인 나뭇가지의 오른쪽 끝에 위치하며 붉은 별이 됩니다.
적생거성 헬륨
헬륨이 중심부에서 헬륨이 제거되면 수소 연소 후 과정이 반복되며 두 번째 붉은색 거인, 비대증 가지에 의해 진화합니다. 태양 질량의 20% 미만의 아주 작은 질량을 가진 별은 헬륨을 태울 수 없어 붉은 거인 끝에 도달하지 못하고, 별의 외부 평면을 두고 흰 난쟁이로 발전할 수 없습니다.
태양의 미래
약 50억 년 후 태양은 붉은 거인이 될 것입니다. 붉은 거인은 반경 100배 이상 크고, 더 강한 태양풍은 외부 평면의 대기를 우주로 사라질 것입니다(그림2 참조). 그 결과 잃어버린 태양 중력의 약화로 적 거리의 대기권에 놓인 수성 등 내부 행성을 제외하고 외부 행성의 궤도 반경이 증가할 것입니다. 태양이 붉은 거성으로 발전하면서 지구를 지탱하는 에너지의 양이 증가하고 잠재적으로 지구를 용암행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